Home » 등장인물 » 블랙테크니션

블랙 테크니션

표기 주: 이름 (영문이름, 직책 : 성별, 나이; 담당 성우)

카인 (Kain, 블랙 테크니션, 아포칼립스의 수장 : 남. 30대 초반 ; 강구한)

카인


구경혈 프로젝트에 반대해 타워건설을 방해하는 블랙 테크니션. 과거 유명한 컴퓨터 해커였던 그는 네트워크 전쟁 후 헤론의 추격으로 몸을 숨긴다.

그러다가 경혈 프로젝트가 시작되자 이를 막는 일에 나서며 루시퍼의 정체를 밝히는 것을 최종 목표로 하고 있다.

“아포칼립스”라는 단체를 이끌며 상당히 지능적인 작전으로 지오노이드와 레스톨 팀을 괴롭힌 그는 초반에는 신형 경혈 추격기를 파괴하기 위해 글라누스에 폭탄을 장치하는 등 테러리스트로서의 모습을 보여준다.

처음부터 경혈 프로젝트의 진짜 의미와 그 뒤에 루시퍼가 있음을 파악하고 있던 그는 제6경혈의 데이터를 완전히 입수한 뒤 루시퍼가 등장하자 레스톨 팀에게 경혈 프로젝트의 진의를 알리고 레스톨 팀 만이 유일하게 루시퍼의 야망을 깨뜨릴 수 있다고 판단하고 마지막 타워의 정보를 제공한 뒤 자신은 유유히 사라진다.

아포칼립스라는 단체를 이끄는 사람이 부하는 안 시키고 자신이 직접 위험에 뛰어드는 약간은 솔선수범(率先垂範; 앞장서서 하여 모범을 보임)형 지휘관. (나쁜 말로 하면 그 단체에 그만큼 인재가 없다는 소리일지도;) 어쨌든 처음 등장할 때부터 계속 눈에 확 띄는 복장을 하고서도(군복 타입의 옷을 입고 돌아다니다니;) 한번도 체포되지 않은 묘한 경력의 소유자.

유난히 극중 튀는 복장과 웃음소리로 이 양반은 악당이라는 것을 널리 알렸던 인물. 레스톨팀에게 경혈 데이터를 넘겨주고 “편히 쉴 수 있는 곳”으로 사라진 그가 극장판이나 2기에 다시 등장할 확률은 매우 높았는데 아쉽다.

진 (Jin, 블랙 테크니션 : 남. 나이? ; 김일)

진

인을 도와 지구경혈 프로젝트를 방해하는 블랙 테크니션.

짧은 머리에 이미가 훤칠하고 큰 코가 눈에 띄는 진은 언제나 카인 곁에서 그를 돕는다. 무술에 상당한 실력을 가지고 있지만 아포칼립스 단원 답게 해킹실력도 발군이다.

카인의 뒤를 졸졸 따라다니면서 카인과 함께 경혈 프로젝트를 방해하는 인물로, 나이는 알 수 없지만 조카가 블리칸을 좋아하고 같이 관람도 하고 했다니 그리 나이는 많이 먹지는 않은듯.
그의 대머리는 자신의 단체를 이끄는 대장이 위험한 곳을 돌아다니는 것을 보호하느라 과중한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일지도 모르겠다. 역시 카인과 함께 잘 숨었다면 같이 후속작에 등장할 가능성이 높은 캐릭터. 성우가 테오를 연기한 김 일 성우님이라는 것을 알고 본인을 충격에 휩싸이게 만든 장본인!

루시퍼 (Lucifer, 블랙 테크니션 : 남. 나이? ; 없음)

루시퍼

거 네트워크 전쟁에서 카인과 함께 악명을 떨쳤던 블랙 테크니션.

아포칼립스라는 단체를 이끌며 활동하는 카인과는 달리 혼자 은밀하게 활동하던 인물로 네트워크 전쟁 중 헤론이 그의 은신처를 찾아내는 등 신변이 위험해지자 모습을 감줬다.